트럼프 미국 대통령 공식방한 환영 만찬 > 뉴스

화평방송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 부활절


뉴스

트럼프 미국 대통령 공식방한 환영 만찬

페이지 정보

DATE : 2019-06-30 13:35

본문

ce6f5cfd375f2784f8052f6e5d807a25_1561869494_7352.png
 

G20 정상회의를 마치고 우리나라를 공식방문한 트럼프 대통령을 위한 환영 만찬이 열렸습니다. 손님을 맞이하는 청와대 한옥 상춘재 주변은 청사초롱 불빛으로 은은하게 장식되었고 만찬으로는 한식메뉴가 준비되었습니다.


저녁 8시에 트럼프 대통령이 탑승한 차량이 청와대 여민 1관 앞으로 들어섰고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맞이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차에서 내리자마자 문재인 대통령의 팔을 붙잡고 악수를 하며 한동안 인사를 나눴습니다. 

두 정상과 김정숙 여사는 함께 녹지원을 가로질러 상춘재로 향했습니다. 김정숙 여사는 멜라니아 트럼프 여사가 함께 오지 못한 것을 아쉬워 했고 트럼프 대통령도 "왔으면 매우 좋아했을 것입니다."라고 답했습니다.


상춘재 앞 뜰에는 간단한 다과와 칵테일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대통령 부부와 트럼프 대통령, 양국 참석자들은 우리나라 여자골프 국가대표 감독인 박세리 감독과 K-Pop 아이돌인 엑소(EXO)멤버들과 합류했습니다.

대통령은 먼저 트럼프 대통령에게 엑소 멤버들을 소개했고 트럼프 대통령은 "안 그래도 오는 길에 이방카와 이야기를 했다"고 답했습니다. 이방카 보좌관은 엑소 멤버들에게 다시 만나 반갑다고 인사하며 "지난 평창동계올림픽이 아주 잘됐다"고 회상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방카 보좌관의 딸이 곧 생일이라고 한다"며 "엑소의 음반을 하나 주어도 좋을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엑소 멤버들은 트럼프 대통령과 이방카 보좌관에게 사인이 들어있는 CD를 선물로 증정했고 이방카 보좌관은 CD에 사인이 되어있을 것을 보고 기뻐하며 감사를 전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도 감사를 표하고 엑소 멤버들 한 명 한 명과 모두 악수하며 인사를 나눴습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은 트럼프 대통령에게 박세리 감독을 소개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 역시 "박세리 선수를 기억한다"고 화답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금 미국 LPGA 에서 활동하는 많은 우리 여자골프 선수들이 모두 박세리 선수의 활약에서 영감을 받은 '박세리 키즈'" 라고 소개했고 트럼프 대통령도 한참동안 박 감독과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김정숙 여사도 이방카 보좌관과 쿠슈너 선임 고문과 대화를 나눴습니다. 김 여사는 "내일 굉장이 중요한 일이 있는데 잘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고 이방카 보좌관은 "오늘 저녁에 그것과 관련해 대통령이 업데이트해 줄 것이 있다고 했습니다."라고 답했습니다. 김 여사는 이방카 보좌관의 대답에 반가움을 드러냈습니다.


김현종 국가안보실 2차장 등도 백악관 인사들과 대화를 나눴고 기념촬영이 이어졌습니다. 먼저 문 대통령과 트럼프 대통령이 상춘재 앞에서 기념사진 촬영했고 이어 김정숙 여사가 함께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양측 참석자들이 모두 함께 단체사진을 촬영했습니다.


상춘재 입장 직전, '북측에서 연락받은 것이 있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트럼프 대통령은 "그렇다. 연락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내일 김정은 국무위원장과의 만남을 준비하는 것이냐' 는 질문에는 "아주 흥미로울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오늘 환영만찬에 미국 측에서는 폼페이오 국무장관, 므누신 재무장관, 해리스 주한대사, 쿠슈너 백악관 선임보좌관, 이방카 보좌관, 포틴저 NSC 선임보좌관이 참석했으며, 우리측에서는 강경화 외교부 장관, 노영민 비서실장,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김상조 정책실장, 조윤제 주미대사, 김현종 국가안보실 2차장, 윤도한 국민소통수석이 참석했습니다.




화평방송

회사명 : 화평방송   /   대표/발행인 : 김경옥   /  
주소 : 인천광역시 남동구 서창남순환로 190-15, 722-801   /   전화 : 032. 244. 9175   /   등록번호 : 인천 아01406   /  
본 사이트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사용 및 전제를 금합니다.
Copyright © hpbs.kr.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